60년이 넘는 역사와 제품 개발 및 관리에 대한
열정이 남다른 제약회사로 제품 한알 한알에는 생명의 소중함을 담습니다.

CUSTOMER >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 질문

제목 마그밀정 설명서
작성자 samnampharm
작성일자 2019-05-01
조회수 70


마그밀정은 자극을 주지 않는 제산작용과 부드러운 완하작용, 그리고 가벼운 소염작용으로 위산과다, 위염, 식도염, 위ㆍ십이지장 궤양의 증상을 개선하고 특히 변비를 치료하고 숙변을 배제시키는 배변 정상화 작용이 우수한 수산화마그네슘 제제입니다.


[성분ㆍ함량] 1정 중
주성분 : 수산화마그네슘(U.S.P)--------------500mg


[성 상] 박하미가 있는 백색의 원형정제.


[특 징]
1. 제산작용
약한 알칼리성을 지닌 이 약은 그 자체는 물에 용해되지 아니하나 위속에서 산과 접촉하면 바른시간 내에 그것을 중화합니다. 더구나 중조의 예에서와 같이 탄산가스를 발생하여 위벽을 자극하는 일이 없습니다.


2. 완하작용
장관으로부터 수분의 흡수를 억제할 뿐아니라 오히려 체내의 수분을 장관으로 빨아냄으로서 수분이 증가되어 조용하고 부드러운 설사를 일으키게 합니다. 따라서 위와 장의 점막을 작그하거나 충혈시키는 일이 없고 설사약을 복용하였을 때 흔히 일어나는 하복통등 불쾌한 증상이 거의 없습니다.


3. 점막에 대한 소염작용
점막에 대하여 수렴성과 국소피복작용을 가짐으로 위염, 식도염, 등 점막염증에 소염의 효과가 있습니다.


[효능ㆍ효과]
1. 주효능 효과
① 다음질환의 제산작용 및 증상의 개선 : 위ㆍ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
② 변비증
③ 다른 용기 사용시 심한 부작용이 나타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용법ㆍ용량]
1. 성인
① 위ㆍ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 : 수산화마그네슘으로서 1일 1∼2.5g을 수회 분할 경구 투여한다.
② 변비증 : 1일 1∼2g을 1∼2회 분할 경구투여한다.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저장방법] 밀폐용기
[사용기한] 외부포장에 표시된 사용기한내에 사용하십시오.
[포장단위] 36정, 200정, 1000정, 3000정


※복용하기 전에 다음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통상적으로 유리컵 하나 정도의 물과 같이 복용합니다.. 완하제(설사약)로 사용할 때에는 물을 많이 마실수록 더욱 효과적입니다.
2. 배변을 하게 되면 많은 물이 변과 같이 빠져나가게 됨으로 배변이 끝난 뒤에도 가급적 수분을 많이 마셔서 보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먹기 어려우면 설탕, 쥬-스 등으로 맛을 내도 좋습니다. 우유에 타서 마시더라도 효과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4. 정제의 경우는 현탁제(마그밀)에 비하여 효력이 늦게 나타나니 빠른 효과를 얻고자 할때에는 현탁제로 되어 있는 마그밀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변비는 사람에 따라 개인차가 큼으로 하제로 사용하고저 할 때에는 소량에서부터 시작하여 점차 양을 늘려 쾌변이 나올때까지 복용량을 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마그밀 복용으로 일어나는 설사는 일시적이기 때문에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1. 다음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신장애 환자(심한 신기능장애 환자에서 고마그네슘혈증이 나타날 수 있다)
2) 설사 환자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심기능 장애환자
2) 고마그네슘혈증 환자
3. 부작용
1) 소화기계 : 때때로 설사등이 나타날 수 있다.
2) 대사이상 : 장기 대량투여에 의하여 고마그네슘혈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감량 또는 휴약 등 적절한 처치를 한다.
4. 일반적 주의
마그네슘 중독 증상이 나타나면 칼륨염을 주사한다.
5. 상호작용
1)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물질의 흡수를 저해할 수 있으므로 병용투여하지 않는다.
2) 이 약의 흡착작용 또는 소화관내ㆍ체액의 PH상승에 의해 병용 약물의 흡수ㆍ배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신중히 투여한다.
3) 다량의 우유, 칼슘제제와 병용시 우유 알칼리 증후군(고칼슘혈증,고질소혈증,알카리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한다.
6.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2) 직사일광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 보관한다.
3) 오용을 막고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는다.
다운로드수 0